본문 바로가기

5월 둘째주일 대표기도문 / 어버이주일 수요 금요 오후 기도 이니오니

이니오니 2023. 4. 29.
반응형

5월 둘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입니다.
대표기도 순서를 맡게 되면 부담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성도들의 기도제목들을 들고 대표로 하나님 앞에 서는 일은 어려운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좋은 기도문을 작성하기 위해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며 기도를 충분히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바라기는 예시 기도문을 통해 은혜의 기도문이 작성될 수 있기를 원합니다.


5월은 가정의 달로서 가정 사역이 많이 있습니다. 5월의 계절, 어린이 주일, 어버이주일, 스승의 주일, 나라와 민족을 위한 내용으로 기도문을 작성하면 좋을 듯합니다. 감사의 마음이 가득 담겨 기도하면 좋습니다. 

 

5월 둘째 주일 대표기도문

 

길과 진리, 생명 되신 전능하신 하나님,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거룩한 주일, 택하신 백성들을 주님의 전으로 부르시어 예배드리게 하시니 참 감사합니다.
5월의 두 번째 주일, 행복한 교회, 화목한 가정을 이루게 하시어 어버이 주일로 예배드리게 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험난한 세상을 홀로 살아가지 않도록 가정이라는 울타리를 허락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우리 모두가 존재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어버이를 허락해 주셨기 때문인 줄 압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듯 부모를 공경하라 말씀하셨사오니 주님 말씀에 순종하는 가정의 달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그리스도를 통하여 죄와 사망의 길에서 우리를 구원하여 주시고, 단절되었던 관계를 회복시켜 주신 주님!
이 시간 찬양과 경배로 영과 진리의 예배를 드리오니 기뻐 받아 주시옵소서.
이 시간 세상 근심과 염려를 십자가에 다 내려놓게 하사 주님의 평안이 우리의 심령 가운데 넘치게 하시고 눈과 귀를 열어 주사 주님의 영광을 바라보게 하옵소서.

 

우리를 세상의 빛과 소금이라 하신 주님!
한 주간동안 주님의 돌보심과 사랑 안에 살면서 하나님과 이웃을 온전히 사랑하지 못하고 섬기지 못하였습니다.
말씀을 따라 바르게 살아야 함에도 오직 자신의 유익과 의를 구하며 세상의 즐거움을 쫓아 살았습니다.
우리의 죄와 허물을 용서하여 주시고 주님을 믿고 의지하며 사랑하는 마음으로 말씀을 따라 살아가게 하옵소서.
주님의 보혈로 깨끗케 하시어 거룩한 그리스도인으로 구별된 삶 살게 하옵소서.

 

우리의 작은 외침도 들으시고 응답하시는 하나님! 
특별히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이때에 몸과 마음의 질병으로 고생하는 이들을 치료하여 주시고, 미래에 대한 불확실함과 어려운 경기로 낙망하는 이들, 세상의 관심에서 소외 된 자들, 삶의 여러 문제로 지쳐있는 모든 이들과 함께하시어 교회가 앞장서서 주님의 마음으로 그들을 품고 기도하며 손 내밀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우리 관리교회가 구원과 소망되시는 예수그리스도를 증거하고 복음을 전하며 쉼 없이 기도하는 참된 교회 되게 하옵소서.

 

반응형

 

사랑의 하나님! 
오늘도 단위에 세워주신 담임목사님과 함께하시어 지치지 않도록 육신의 건강과 성령의 기름 부음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특별히 이제 시작되는 대 심방을 통해 가정마다 은혜와 위로가 넘치게 하시고 이를 위해 기도하며 준비하시는 목사님께 크신 능력과 힘을 주시옵소서.
그밖에도 앞으로 예비된 귀한 사역들 가운데 함께하시어 주님 주시는 지혜와 권능으로 능히 감당하게 하옵소서.
이 시간 생명의 말씀을 선포하실 때에 듣는 이마다 굳은 마음들이 열리고 약한 곳은 치유되며, 인생의 막힌 담이 허물어지는 역사가 있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하늘 소망과 평안을 누리며 하나님과 늘 동행하는 믿음의 삶을 살도록 인도하옵소서.

 

다음세대를 위해 간구합니다.
하나님 주시는 지혜와 명철함으로 자라나게 하옵소서. 좋은 친구들을 만나게 하시고, 꿈과 비전을 찾아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자녀들로 성장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이뤄내는 축복의 자녀들이 되게 하옵소서.
군과 타지에서 가족들과 멀리 떨어져 지내는 하나님의 자녀들을 축복하사 그들을 지키시고 보호하여 주시어 언제나 건강함으로 외롭고 지치지 않도록 힘주옵소서.
각 기관과 부서들을 지켜주시고, 교회와 예배를 위하여 헌신하는 손길들을 축복하시어 힘을 다하여 수고할 때마다 주님의 위로와 은혜가 충만하게 하옵소서.

 

모든 것 위에 뛰어나신 그 이름,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5월 첫째주 대표기도문

 

 

반응형

댓글